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편한 즐겨찾기 편집
- 조가사키 해안
- aws
- DDD
- spring boot
- 자동화
- 코드트리
- 초년생
- 성능테스트
- mac 화면분할
- 알고리즘사이트
- 오블완
- 대규모 시스템 설계
- ui 커스텀
- 소프트웨어 지표
-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
- ddd vs layered
- 스카이라인 열차
- 알고리즘 추천
- 판교퇴근길밋업
- JMeter
- 알고리즘분류
- Java
- 브라우저 단축키
- 기능 많은 브라우저
- 스프링부트
- 코딩
- 알고리즘초보
- 코코테라스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1/22 (1)
영감을 (inspire) 주고픈 개발 블로그
DDD? 이게 왜 좋은 건가요?
좋은 코드를 찾아서 처음 회사에 취업하고 상용 소프트웨어를 만들며 다른 개발자와 협업을 하면서 작성한 코드가 단순히 돌아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는사실을 느꼈습니다.작은 변경인데 다른 API가 의존성을 가지고 있어서 장애가 났던 경험, 기획의 변화무쌍한 요구에 서비스가 순환참조에 빠진 경험, 분명 수정을 했는데 다른 쪽에 중복 코드가 있고 그곳 수정이 되지 않아 기능 적용이 안된 경험, 그리고 새로 오신 분들께 인수인계를 하면서 레거시를 설명하기 위한 답답함 등 이러한 문제들을 마주하면서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원칙들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원칙을 배우고 적용하려 노력했습니다.단순성 (Simplicity)코드는 간결해야 하며, 불필요한 복잡성을 ..
개발/기획-개발 flow
2025. 1. 22. 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