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스프링부트
- 알고리즘초보
-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
- 자동화
- 판교퇴근길밋업
- 스카이라인 열차
- 가발자 인사이드아웃
- 소프트웨어 지표
- Java
- ui 커스텀
- 편한 즐겨찾기 편집
- 코드트리
- 코코테라스
- 대규모 시스템 설계
- 알고리즘사이트
- 조가사키 해안
- 기능 많은 브라우저
- 성능테스트
- 초년생
- 코딩
- 알고리즘분류
- 오블완
- 커스텀단축키
- 알고리즘 추천
- JMeter
- 브라우저 단축키
- aws
- mac 화면분할
- spring boot
- Today
- Total
영감을 (inspire) 주고픈 개발 블로그
커리 슛폼으로 농구 슛에 대해 알자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zz6LkiQ_pcc
https://www.facebook.com/ShootingAnalysisCenter/
농구 슛은
딜리버리 릴리즈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딜리버리는 이 힘을 공에 전달하는 자세를 잡는 것
1. 딜리버리
발 방향에 따라 다르다.
11자 스탠스
팔꿈치를 최대한 모은다. 단 이 자세가 불편해서 쓸데없는 힘이 많이 들어간다.
턴 스탠스 (최근 정석)
45도 정도 꺾어서 던진다. 자연스러운 폼이지만 힘의 전달방향이 틀어져있어 이를 조정하는 pause 동작이 필요하다.
딜리버리 방향과 릴리즈 방향이 다르다.
커리 스탠스
좋은 슛폼 ! (팔꿈치 경로를 최단거리로 한다. 효율적)
딜리버리 이동 경로를 결정하는 것은 어깨, 팔꿈치, 손목의 관절
양 어깨는 고정, 용 손목 또한 공에 붙어 있으니, 실질적으로 이동 경로를 좌우하는 것은 양 팔꿈치와 공! (관절의 위치를 강제하면 자세가 나온다.)
공이 움직이는 방향이 크면
딜리버리가 완성될 때 장착되는 느낌 (팔꿈치가 먼저 움직이고 공을 던진다. - 이두힘이 많이든다.)
커리가 이게 엄청나게 짧아서 딜리버리가 적다. 이 딜리버리 효율성이 커리 슛의 장점
슈팅 메커니즘에서는 수직으로 이어지는 힘의 흐름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변동성을 최대한 제어하는 것이 유리
2. 릴리즈
딜러비르는 발의 방향으로 릴리즈는 머리의 방향으로 알아보아야한다. 이 두방향을 중심으로 메커니즘 확인
커리는 딜리버리는 투핸드 릴리즈는 원핸드로 한다. 팔꿈치가 보는 방향은 림방향
슛을 해보면 크게 하체(허벅지, 발목) 팔꿈치 손목 으로 이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이 힘의 전달이 최대한 일자로 했을 때 잘 됐다.
위 영상에서는 턴형식의 슈터는 몸이 향하는 정면 방향에서 올려서 안정적으로 힘을 올리고 이 전달된 힘을 머리 방향으로 쏘는 효율적인 움직임에 대해서 설명한다. 슛폼에서 불필요한 변동성을 전달을 최대한 줄여야 운동방향을 고쳐야하는 pause 시간을 줄인다.
'머릿 속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지노 (1) | 2018.12.07 |
---|---|
학교 다닐 때 아는 사람과 오랜만에 만났다. (0) | 2018.09.02 |
졸업했습니다. (0) | 2018.02.23 |
[취업 이야기] 시작할 때 마음 가짐 (0) | 2018.01.22 |
인생목표 (0) | 2016.09.05 |